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창의적 인재를 키워갑니다. 우리는 창조한다

대학소식 ; 입찰공고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수익용 기본재산(대구 중구 수동 희도아파트 503호) 매각 입찰 공고

등록일
2021/04/02
작성자
정욱진
조회수
3834


()경북과학대학교 공고 제2021-02

 

 

수익용 기본재산(건물, 토지) 매각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수익용 기본재산(건물, 토지) 매각 입찰

 

2. 매각재산의 표시 : 대구 중구 수동 소재 희도아파트 503

건 명

구분

소 재 지

동호수

지목/용도

면적(m2)

예정가격()

수 익 용

기본재산

매 각

건물

대구 중구 수동 101

503

아파트

86.28

410,000,000

토지

대구 중구 수동 101

503

대지

34.74

 

3. 입찰 낙찰자 선정(개찰)

. 입찰등록 일시 : 2021. 04. 02() 10:00 ~ 2021. 04. 12() 17:00까지

. 입찰서 제출처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http://www.onbid.co.kr)

.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1. 04. 13() 10:00, 본 법인 입찰집행관 PC

 

4. 입찰방법 및 참가자격

. 본 법인에서 제시한 입찰조건 및 유의사항을 수락하고, 동 재산의 소유권 이전에 하자가 없는 자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에 회원 등록 및 실명 확인을 위해 인증기관의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야만 입 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 온비드홈페이지의 입찰시스템에서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온비드회원으로 등록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92조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은 자(개인, 일반 또는 법인사 업자 등)는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92조의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적격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 법인에서 제시한 입찰공고사항(입찰유 의사항) 및 계약조건을 수락하고 동 재산의 소유권 이전에 하자가 없는 자 이어야 합니다.

. 입찰등록 마감시까지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자 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 별도의 현장설명은 하지 않으며, 응찰자가 매각재산의 현황·공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제출서류(계약할 때)

. 인감도장(법인의 경우 법인인감)

. 인감증명서(부동산매입용) 1

.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법인은 등기부등본) 1

 

6. 입찰서 제출

.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 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 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서버에 접수된 시점 을 기준으로 합니다.

.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 동일한 물건에 대하여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 공동입찰이나 대리입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입찰서 제출방법은 온비드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의 동영상 매뉴얼또는 온비드 이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현금 또는 입금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 계좌(보증금 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한 번에 납부(분할 납부 불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입찰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창구 은행이외의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를 입금하는 경우와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 을 때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 미입금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계약보증금으로 전환됩니다.

. 개찰 후 낙찰자를 제외한 타 응찰자의 입찰보증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응찰자가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반환됩니다. 환불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납부한 금액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 ‘온비드시스템 장애등으로 입찰이 연기되었을 경우 연기 이전에 정상적으로 납부된 입찰보증금은 개찰일시까지 보증금 납부계좌에 보관합니다.

8. 낙찰자 결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13, 동법 시행령 제41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11조에 의거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상 최고 금액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최고가 입찰방식)합니다.

. 개찰 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금액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 우에는 온비드시스템상의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에 의해 낙찰자가 결정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온비드상의 회원약관이나 인터넷(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 참가자 준수 규칙을 위배한 경우

.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 입찰보증금이 입찰금액의 10% 미만인 경우

 

10. 전자입찰 참가 준비 등의 책임

. 전자입찰 참가자는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 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온비드’(1588-532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은행시스템 피크 시간대의 경우, 은행(‘온비드지정 은행계정)의 업무처리 지연 및 시스템 처리 용량 저하로 보증금 납부 및 투찰 불가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입찰자는 원활한 투찰을 위해 피크 시간대를 피하고, 가능 하면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시스템 피크시간대 : 오전 10:30~11:30, 오후 2:00~4:00 (평일기준)

. ”, “항의 미이행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입찰 연기 및 취소

온비드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상의 게재에 의합니다.

 

12. 계약체결 및 대금납부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계약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 매각대금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본 법인이 지정하는 계좌에 전 액을 납부하고 소유권 이전 절차를 취하여야 하며, 납부기일까지 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 기한의 말일이 공휴일 또는 토·일요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를 기한의 말일로 합니다.

. 매각재산에 대한 소유권 이전은 매각대금을 완납한 후에 가능하고, 본 재 산의 소유권 이전에 필요한 수속과 비용은 매수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제를 승낙하고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니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본 법인의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청렴계약 이행 및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에 관한 사항은 본 공고문 하단의 붙임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 본 매각재산에 대한 현장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으므로 매입 희망자는 관련 공부의 열람, 현지답사 및 행정 절차상의 제한사항 유무 등을 확인하시고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서류제출을 필한 자는 매각재산의 제반사 항을 확인·열람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 익은 매입 희망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본 매각재산은 토지 및 건물 등기부등본상에 표시된 내용으로 하며 재산 은 현 상태로 매각하고 각종 공부와의 불일치, 행정상의 규제나 관련법규 에 저촉되어 취득의 제한이나 매수 목적대로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본 법인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매입 희망자는 사전에 관계법규 저촉 여부를 확인한 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매입 희망자 스스로의 책임으로 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 전·후에 다른 법령에 의한 인·허가 등 요건을 미비함으로써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 법인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은 온비드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 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 매각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학교법인 경북과학대학교 법인사무국

담당자 정욱진 ( 054-979-9234 )

.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1588-5321 )

.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 ‘온비드( http://www.onbid.co.kr )

. 공고문 조회 : 경북과학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bsc.ac.kr) 입찰공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1. 04. 02.

 

 

학교법인 경북과학대학교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