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창의적 인재를 키워갑니다. 우리는 창조한다

대학소식 ; 입찰공고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수익용 기본재산(대구 중구 수동 희도아파트 503호) 매각 입찰 공고

등록일
2021/03/03
작성자
정욱진
조회수
3630

()경북과학대학교 공고 제2021-01

 

 

수익용 기본재산(건물, 토지) 매각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수익용 기본재산(건물, 토지) 매각 입찰

 

2. 매각재산의 표시 : 대구 중구 수동 소재 희도아파트 503

건 명

구분

소 재 지

동호수

지목/용도

면적(m2)

예정가격()

수 익 용

기본재산

매 각

건물

대구 중구 수동 101

503

아파트

86.28

410,000,000

토지

대구 중구 수동 101

503

대지

34.74

 

3. 입찰 낙찰자 선정(개찰)

      가. 입찰등록 일시 : 2021. 03. 03() 10:00 ~ 2021. 03. 17() 17:00까지

      나. 입찰서 제출처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http://www.onbid.co.kr)

      다.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1. 03. 18() 11:00, 본 법인 입찰집행관 PC

 

4. 입찰방법 및 참가자격

      가. 본 법인에서 제시한 입찰조건 및 유의사항을 수락하고, 동 재산의 소유권 이전에 하자가 없는 자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라 함)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매각을 진행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에 회원 등록 및 실명 확인을 위해 인증기관의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야만 입 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 온비드홈페이지의 입찰시스템에서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온비드회원으로 등록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92조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은 자(개인, 일반 또는 법인사 업자 등)는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92조의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적격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 법인에서 제시한 입찰공고사항(입찰유 의사항) 및 계약조건을 수락하고 동 재산의 소유권 이전에 하자가 없는 자 이어야 합니다.

      사. 입찰등록 마감시까지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자 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 전 별도의 현장설명은 하지 않으며, 응찰자가 매각재산의 현황·공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제출서류(계약할 때)

      가. 인감도장(법인의 경우 법인인감)

      나. 인감증명서(부동산매입용) 1

      다.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법인은 등기부등본) 1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장을 이 용한 전자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 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서버에 접수된 시점 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한 물건에 대하여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마. 공동입찰이나 대리입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입찰서 제출방법은 온비드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의 동영상 매뉴얼또는 온비드 이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현금 또는 입금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을 전자입찰 마감 시간까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 계좌(보증금 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한 번에 납부(분할 납부 불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 입찰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창구 은행이외의 타 은행이 발행한 수표를 입금하는 경우와 보증금을 분할하여 입금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 을 때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 미입금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계약보증금으로 전환됩니다.

      마. 개찰 후 낙찰자를 제외한 타 응찰자의 입찰보증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응찰자가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반환됩니다. 환불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납부한 금액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바. ‘온비드시스템 장애등으로 입찰이 연기되었을 경우 연기 이전에 정상적으로 납부된 입찰보증금은 개찰일시까지 보증금 납부계좌에 보관합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13, 동법 시행령 제41조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11조에 의거 2인 이상 유효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상 최고 금액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최고가 입찰방식)합니다.

      나. 개찰 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금액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 우에는 온비드시스템상의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 기능)에 의해 낙찰자가 결정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온비드상의 회원약관이나 인터넷(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 참가자 준수 규칙을 위배한 경우

      나.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다. 입찰보증금이 입찰금액의 10% 미만인 경우

 

10. 전자입찰 참가 준비 등의 책임

      가. 전자입찰 참가자는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 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온비드’(1588-5321)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은행시스템 피크 시간대의 경우, 은행(‘온비드지정 은행계정)의 업무처리 지연 및 시스템 처리 용량 저하로 보증금 납부 및 투찰 불가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입찰자는 원활한 투찰을 위해 피크 시간대를 피하고, 가능 하면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시스템 피크 시간대 : 오전 10:30~11:30, 오후 2:00~4:00 (평일기준)

      다. ”, “항의 미이행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입찰 연기 및 취소

        ‘온비드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상의 게재에 의합니다.

 

12. 계약체결 및 대금납부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계약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나. 매각대금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본 법인이 지정하는 계좌에 전 액을 납부하고 소유권 이전 절차를 취하여야 하며, 납부기일까지 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 법인에 귀속됩니다.

      다. 기한의 말일이 공휴일 또는 토·일요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까지를 기한의 말일로 합니다.

      라. 매각재산에 대한 소유권 이전은 매각대금을 완납한 후에 가능하고, 본 재 산의 소유권 이전에 필요한 수속과 비용은 매수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제를 승낙하고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니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본 법인의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 및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에 관한 사항은 본 공고문 하단의 붙임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매각재산에 대한 현장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으므로 매입 희망자는 관련 공부의 열람, 현지답사 및 행정 절차상의 제한사항 유무 등을 확인하시고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서류제출을 필한 자는 매각재산의 제반사 항을 확인·열람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 익은 매입 희망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본 매각재산은 토지 및 건물 등기부등본상에 표시된 내용으로 하며 재산 은 현 상태로 매각하고 각종 공부와의 불일치, 행정상의 규제나 관련법규 에 저촉되어 취득의 제한이나 매수 목적대로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 본 법인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매입 희망자는 사전에 관계법규 저촉 여부를 확인한 후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매입 희망자 스스로의 책임으로 합니다.

      다. 낙찰자가 낙찰 전·후에 다른 법령에 의한 인·허가 등 요건을 미비함으로써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 법인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온비드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조건,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 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추가정보에 관한 사항

      가. 매각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학교법인 경북과학대학교 법인사무국

​                                                   담당자 정욱진 ( 054-979-9234 )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1588-5321 )

      다. 입찰에 관한 진행사항 : ‘온비드( http://www.onbid.co.kr )

      라. 공고문 조회 : 경북과학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bsc.ac.kr) 입찰공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1. 03. 02.

 

 

학교법인 경북과학대학교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