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하는 보건의료, 보건행정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재활보건관리과

국민건강증진시대에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보건의료행정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실무 및 임상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한 삼위일체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개설된 학과이다.

학과소개

재활보건관리과는 국민건강증진시대에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보건의료행정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실무 및 임상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한 삼위일체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개설된 학과입니다.
또한 2007년도부터 2015년도까지 9년 연속으로 국가 특성화 사업(주문식 교육, 청년지원사업,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지정학과로 선정되어 학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대구ㆍ경북지역의 종합병원, 병원, 보건소, 재활의료시설 등과 확고한 산학협력체계 구축과 보건직 공무원 양성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으로 가장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보건의료, 보건행정, 재활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여러 분야의 지속적인 활동과 연구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보건복지부와 지자체로부터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 수행과 대구ㆍ경북지역내의 종합병원, 병원, 보건소 등의 각종 보건의료 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 학과 졸업생들은 높은 취업률을 통하여 보건의료행정 및 재활보건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재활보건관리과 에서 21세기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하는 보건의료, 보건행정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서 꿈을 이뤄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희망과 행복이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재활보건관리과 학과장 문기내 교수